아이디/패스워드 기억
공지사항
  •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Total : 282,560
Yesterday : 8
Today : 2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gio3250 | 2019.04.11 13:49 | 조회 1656
    1960년대 전후 대한민국에서는 기독교 부흥의 역사가 일었다. 그리고 그 기독교 부흥의 중심에는 기독교 청년단체인 YMCA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이름은 유명하지만 복음의 역사는 일어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또한 대학가에서 선풍적인 기독교 활동은 주도하던 CCC, UBF, JDM등 여러 기독 동아리들도 시대가 변하며 지금의 활동이 예전만 못하다. 이러한 대학가에 복음의 물결을 일으킬 새로운 청년기독교 연합(이하 CYF)가 작년 2월 강릉에서 출범하였다. CYF는 초교파 목회자 모임인 CLF를 모방하여 청년들의 기독교부흥을 위해 강릉에서 성경 중심의 초교파 청년기독교 모임 CYF가 설립되었다. 
     이번 4월4일~5일까지는 “의롭다 하신이는 하나님이시니”라는 주제로 제 3회 CYF를 강릉대학교 도서관교육관에서 가지게 되었다. 이번 CYF는 행사 2주전에 계획되어 어려움이 많았다. 장소선정, 물질, 홍보방법 등 어느 것 하나 준비되어있는 것이 없었다. 하지만 CYF를 준비하는 청년들은 나오미가 베들레헴으로 옮겼을 때 모든 복을 얻었던 것처럼, 하나님 편으로 마음을 옮기면 하나님이 도우시겠다는 말씀을 의지하며 홍보를 시작하였다. 사람들이 관심 없는 것처럼 보이고 여기저기서 핍박도 일었다. 행사 당일까지 전도를 하며 행사를 진행했고,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9명의 새로운 학생들이 온 것이다. 노아가 방주에 동물들을 불러 모을 때 노아가 동물들을 잡기위해 뛰어다니지 않고 하나님이 동물들을 방주 안으로 넣으시듯이 학생들을 행사장소로 이끌어 주신 것이다. 이중 한 학생은 ‘강릉으로 이사 와서 어느 교회를 다녀야 할지 모르다가 이 포스터를 보고 어떤 행사 인지 궁금해서 왔다’하며 참석의 경유를 이야기하였다. 이날 강사인 홍오윤 목사는 누가복음 10장 강도 만난자를 이야기하며 ‘우리들은 누가복음 10장을 읽을 때 선한 사마리아인이 되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선한 사마리아 인이 되는게 아니라 강도만난자인 것을 알아야 한다며’ 선하신분은 예수님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의롭게 하신부분을 이야기 하였다.

     이후 이어지는 QnA시간에 참석자들은 ‘구원받은 후에는 회개를 하지 않아도 되나요?’. ‘앞으로 짓는 죄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등의 질문을 통해 복음을 더욱더 구체화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주최 측에서는 이번 CYF를 통해 강릉의 모든 청년들이 성경에서 이야기하는 정확한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길 바란다고 뜻을 전하였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82개(1/5페이지)
    강원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45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